본문 바로가기

암 예방 및 관리

미체담 암 예방 및 관리

암은 노화나 발암물질에 대한 노출 등의 원인으로 돌연변이를 일으킨 세포에 의해 시작됩니다. 세포의 돌연변이는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세포분열의 과정 중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인체는 세포분열을 통해 성장하며 손상된 조직도 복구됩니다. 세포분열은 문서를 복사하는것과 유사한 과정이기에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이유를 알아볼까요?


첫째 원본 문서가 잘못된 경우 사본 또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포의 DNA에 결함이 있으면 복제된 세포도 동일한 결함을 지니게 됩니다.


둘째 인쇄기에 문제가 있을 경우 원본과 다르게 출력되어 사본에는 결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RNA나 다른 세포소기관의 이상 작동은 암세포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누구나 매일 암세포가 발생하는 것이 사실이나 발생 암세포수가 지나치게 많다면 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셋째 면역력이 낮을 경우 매일 발생하는 암세포수가 많지 않더라도 암이 될 수 있습니다.




암의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은 자율신경의 과불균형을 적불균형의 상태로 바꾸어 주는 것입니다. 내 체질에 맞는 음식을 복용하고 내게 맞는 목욕법이나 온열요법을 받는다면 자율 신경의 과불균형이 적당한 불균형 상태로 환원되어 세포핵안의 DNA나 RNA 손상을 막고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게 됩니다. 이는 암의 재발을 막고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체질섭생법입니다. 

암의 온열요법을 위해 미체담 한의원에서는 심부열 주입기를 사용합니다. 겉열이 많고 속열이 적어 땀을 내면 안되는 금, 수체질은 피부를 냉각시키면서 내부 장기로는 열을 발생하게 하는 방법을 써야 합니다. 반대로 겉열에 비해 속열이 많아서 사우나가 맞는 목, 토체질은 겉에서 속으로 열을 주입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자율신경의 밸런스를 맞춥니다.